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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와 등기부 등본 발급부터 여권 신청까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가득! 무료 프린트 서비스와 인바디 측정까지 놓치지 마세요!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55407 |
주민센터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안천면 진무로 2998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63-430-8235로 전화하기 |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발급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주소
55407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안천면 진무로 2998063-430-8235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후기
4.99 / 5안천면 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친절했습니다. 직원들이 매우 상냥하게 맞아주고 필요한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감사했어요.
4.78 / 5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대기시간도 짧아 전입신고가 매우 빠르게 끝났습니다.
4.88 / 5여기서 필요한 모든 절차를 쉽게 안내해 주시더군요. 덕분에 걱정 없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4.76 / 5장소도 찾기 쉽고, 분위기도 아늑해서 방문하기에 좋았어요.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했습니다.
4.83 / 5인바디 측정기 이용도 안내받았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4.76 / 5전반적으로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의 서비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93 / 5신고 절차가 간단하고 직원 분들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편리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야겠어요.
4.95 / 5가까운 곳에 이렇게 훌륭한 행정복지센터가 있다는게 너무 기쁩니다. 다음에도 꼭 방문하겠습니다!
4.88 / 5각종 필요 서류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이 감사합니다!
4.97 / 5친절하고 빠른 서비스 덕분에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하겠습니다!
4.8 / 5무엇보다도 항상 기분 좋게 맞아주셨어요. 정말 안전하고 편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중대한 행정 절차로, 이사를 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이는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정해진 사항으로,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직계 혈족이 할 수 있으며, 해당 신고는 반드시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만약 세대주가 아닌 다른 사람이 신고를 대신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과 인감 도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된 서류를 가지고 해당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신고서상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전입신고를 더욱 간편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본인만 가능하며, 사전에 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사를 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방문 전 확인을 위해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사전 준비가 용이해집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 및 법인 설립 등에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등기부 등본은 개인 및 법인이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기타 법적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의 위치는 1층 로비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방문 시에는 필요한 서류와 함께 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각 발급서류의 수수료는 1,000원이므로 사전에 발급할 서류를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법인등기부 등의 확인이 필수적이니 여러 종류의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아야 할 경우, 일선에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서류 목록을 정리한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 시 미리 전화를 걸어 요구되는 서류와 발급 절차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수수료 1,000원
-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수수료 1,000원
-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수수료 1,000원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는 하루에 1인당 최대 10매의 출력량으로 제한이 있으므로 대량 인쇄의 경우 별도의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며, 이용자는 이러한 제한을 염두에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 내에 설치된 복합기 및 관련 기기를 통해 이루어지며, 기기의 경우 고장이나 소모품 부족 문제로 인해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체 방안을 미리 마련해 두면 유용합니다.
프린트 외에도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민원 상담 서비스와 행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서류나 서비스에 대해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서류를 프린트 해야 할 경우, 복합기 이용 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미리 매수 확인 후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주민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담당하지 않으므로, 여권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구청의 여권 신청 부서는 전문 상담을 통해 필요한 서류 안내 및 절차를 안내하고 있어, 보다 간편하게 여권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권은 개인의 필수 신분증명서 중 하나로, 해외 여행 및 다양한 국제적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문서입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본인 신분증, 사진, 신청서 등이 있으며, 필요한 서류는 사전에 구청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권 발급 절차와 비용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을 보다 쉽게 하려면, 온라인 예약 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구청 내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여권과 관련된 서비스는 주민센터보다는 구청에서 전문적으로 제공되므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계획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인바디 측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체중, 지방량, 근육량 등의 다양한 신체 정보를 정밀하게 측정해 주며, 이러한 정보는 주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인바디 측정은 운영 시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기는 개인의 체성분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도구이므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은 많은 활용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거나 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인바디 측정을 실시하면 자신의 신체 변화 추이를 알 수 있어, 생활 습관 개선 및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운동 및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인바디 측정을 병행하면 훨씬 효과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가 제공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결론
안천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복사 및 프린트 서비스, 여권 신청 안내, 인바디 측정 등 각종 서비스는 주민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전,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행정 절차를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서비스를 활용하여 필요한 절차를 미리 진행하거나 문의하는 것도 매우 유용하며, 현대 사회에서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주민 여러분의 생활에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