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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읍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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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읍행정복지센터 이용 가이드!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이곳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가 기다립니다. 인바디 측정도 무료로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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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읍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보은읍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28947
주민센터 주소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 50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보은읍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43-540-4002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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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읍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떤 절차로 진행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시,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질문 2.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어떤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보은읍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각 발급 서류의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질문 3.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가요?

네, 보은읍행정복지센터 내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에 모든 주민께서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이고,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 주소

28947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 50

043-540-4002

보은읍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보은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있었습니다. 전입신고 절차를 잘 안내해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4.9 / 5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4.95 / 5

모든 과정이 설명이 자세하여 이해하기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4.8 / 5

공공기관에서 이런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줄 몰랐습니다. 기분 좋게 일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4.85 / 5

인바디 측정기도 이용해보니 편리하게 운영되고 있더군요.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4.9 / 5

복잡한 진행절차 없이 깔끔하게 일 처리를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4.88 / 5

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파일과 같은 서류도 미리 준비돼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4.95 / 5

대기 시간도 짧고 전반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 강추합니다!

4.9 / 5

전반적인 서비스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번에도 또 방문할 계획입니다. 감사해요!

4.92 / 5

항상 친절하게 맞아주는 직원분들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대한민국의 주민등록 제도에서 매우 중요한 절차 중 하나입니다. 이는 주거지의 변동 여부를 국가에 알리는 과정으로, 법적인 의무이기도 합니다. 전입신고는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와 직계혈족이 보은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고인은 반드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하며, 위임이 이루어질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도 함께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반드시 세대주 날인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해져 정부24 웹사이트(www.gov.kr)를 통해 본인만 인증서를 사용하여 신고할 수 있는 편리함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므로, 신고 전 필요한 서류 목록은 미리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인 등기부 등본은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부동산의 권리관계를 명확하게 증명하는 데 필요합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 내 1층 로비에서 발급되며,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발급되는 서류에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의 발급 비용은 1,000원입니다. 이들 서류를 준비하기 전, 필요한 서류를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신분증과 함께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전입신고는 이사 후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합니다.
  •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자가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고 시 본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 팩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에 제한이 있어 1인당 하루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의 출력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프린트를 원하시는 주민들은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며, 프린트를 원할 경우 관리실에 문의하여 필요한 사항을 안내받으면 됩니다. 일반적인 서류뿐만 아니라 각종 문서, 공문서 등도 프린트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할 수 없으며, 구청으로 가야 가능합니다. 여권은 중요한 신분증명서로, 여행이나 해외에 체류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여권 신청은 구청의 민원실에서 이루어지며,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할 때 신분증과 신청서, 그리고 사진 등의 첨부서류가 필요하며, 신청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여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구청 홈페이지 또는 관계기관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보은읍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보은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건강 관리의 일환으로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개인의 체성분을 분석하여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도구로, 주민들이 건강 관리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인바디 측정은 운영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민원실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므로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입신고의 중요성

전입신고는 단순히 거주지를 변경하는 절차가 아니라, 우리나라의 여러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과정입니다. 정확한 주소 정보는 세금 부과, 선거, 복지 혜택 등 다양한 부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전입신고를 소홀히 할 경우 개인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으며, 법적인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전입신고가 완료되면 국세청과 지자체에 공유되어 이어서 필요한 모든 행정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전입신고는 주민의 의무이자 권리를 보호하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전입신고 실수 방지 텍스트

전입신고를 하면서 사람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들이 있습니다. 이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신고서 작성 시 개인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하지 않거나 기재 오류가 발생할 경우 후속 절차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서류를 미리 정리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분증, 도장 등의 필요 서류를 미리 체크리스트 형태로 작성하여 준비하면, 당일까지 준비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신고를 선택하는 경우, 인증서가 준비되어 있는지를 항상 확인하고, 공지사항이나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서 미비점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여권 신청은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 신중히 진행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기본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여권 신청서 (사전에 작성 후 제출)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 수수료 (구청에서 정해진 금액)

이 외에도 특정 상황에 따라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므로, 미리 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류가 정확히 준비되지 않을 경우 신청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보은읍행정복지센터는 주거지 신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신고 등
– 각종 민원 발급 서비스: 인감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 건강 관리 서비스: 인바디 측정 및 건강 상담
– 복지 서비스: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을 위한 지원 사업 등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보다 많은 행정적 지원을 받으며, 지역 사회에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전입신고와 같은 기본적인 행정 절차는 주민이라면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할 사항입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전입신고 절차와 관련된 정보가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어떠한 행정적인 서비스도 주민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정책 및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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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읍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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