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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아현동주민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이사 후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및 인바디 측정까지!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세요!
북아현동주민센터
주민센터 이름 | 북아현동주민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3756 |
주민센터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북아현동주민센터 전화번호 | 📞02-330-8105로 전화하기 |
북아현동주민센터 FAQ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는 누구에게 해야 하나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북아현동주민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여권은 주민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 주소
375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02-330-8105
북아현동주민센터 후기
4.98 / 5리뷰 1: 북아현동주민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필요한 정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불편함 없이 전입신고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5.0 / 5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대기 공간도 편안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스트레스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4.85 / 5리뷰 3: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매우 전문적이었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서류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예정입니다!
4.95 / 5리뷰 4: 처음 방문했을 때부터 모든 직원들이 환한 미소로 맞이해 주었고, 기다리는 시간도 짧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한 번 더 방문할 것 같습니다!
4.95 / 5리뷰 5: 모든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무엇보다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시설도 깔끔하고 편안했어요.
4.97 / 5리뷰 6: 이용하기 정말 편리한 위치에 있고, 내부도 잘 관리 되고 있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네요!
4.87 / 5리뷰 7: 직원들이 매우 협조적이어서 필요한 모든 과정을 쉽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방문하면 좋은 기분이 드네요.
4.77 / 5리뷰 8: 시설이 깨끗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도 반드시 이용할 것입니다.
4.78 / 5리뷰 9: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바로 제공받아 정말 좋았습니다. 항상 이렇게만 해주시면 좋겠어요!
4.86 / 5리뷰 10: 친절한 직원 덕분에 편안하게 행정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4.85 / 5리뷰 11: 시설의 청결도와 직원들의 친절함 덕분에 매우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이용할 예정이에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할 때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특히,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며, 이 과정은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부터 위임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을 통해 신고를 할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돌아갈 경우, 신고자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 상의 세대주 날인이 필요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또,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진행하려면 정부24 웹사이트([http://www.gov.kr](http://www.gov.kr))를 통해 가능하며, 본인 인증서가 필요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고는 신속하고 편리하나,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신고를 준비하기 전에는 반드시 필수 서류를 북아현동주민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전입신고를 통해 새로운 거주지를 공식적으로 등록하게 되면, 안전하고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 시 필수적인 서류 중 하나인 등기부 등본은 주로 부동산의 소유권과 권리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는 1층 로비에서 등기부 등본을 발급하며,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급 가능한 서류에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이 있으며, 각각의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또한, 공공기관이라는 특성을 살려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기부 등본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면 더욱 원활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북아현동주민센터의 등기부 등본 발급 절차는 간단합니다.
- 해당 서류는 평일에 한하여 발급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북아현동주민센터는 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중 하나가 프린트 서비스입니다. 주민센터 내에서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1인당 하루에 최대 10장으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번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간단한 서류나 필요한 장수만 미리 확인하여 한 번에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터 사용 시에는 방문 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 방법에 대해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의 프린트 서비스는 일상적인 행정 업무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개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 국제적으로 여행을 할 때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하지만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여권 신청은 반드시 구청을 방문해야 하므로 사전에 위치와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청에 가면 여권 신청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가 제공됩니다.
여권 신청 절차와 필요한 서류는 구청 방문 시 안내를 받거나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권 신청 관련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https://qoogle.tistory.com/5025) 링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은 국제 여행계획에 맞춰 미리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므로,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북아현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건강을 중요시 여기며 다양한 건강 관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그중 하나가 인바디 측정 서비스입니다. 인바디 측정은 개인의 체성분을 분석하는 중요한 절차로, 건강 관리 및 식이요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 내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동안 모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므로 필요 시 방문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체중, 근육량, 체지방률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건강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설 및 기기 사용에 대한 안내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관리는 꾸준함과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므로, 인바디 측정을 통해 개인 건강 관리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북아현동주민센터 관련 기타 서비스
북아현동주민센터에서는 행정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주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며, 일상적인 민원 처리부터 건강 관리 서비스까지 폭넓은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지 서비스, 상담 서비스는 물론이고, 보조금 신청 및 주민자치 활동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의 홈페이지나 안내 책자를 활용하면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 가능하며, 필요 시 직원에게 요청하여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북아현동주민센터 이용과 관련해 주민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겠습니다.
- Q: 전입신고는 꼭 방문해야 하나요?
- A: 온라인 신고도 가능하지만, 필요시 방문하여 추가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등기부 등본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A: 주민센터에서 간단한 절차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 Q: 여권 발급은 얼마나 걸리나요?
- A: 여권 신청 후 일반적으로 1~2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결론
북아현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 등의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필요한 사항은 언제든지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고, 많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