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개군면사무소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 무료 프린트 서비스와 인바디 측정까지, 주민 여러분을 위한 꿀팁을 지금 확인하세요!
개군면사무소
주민센터 이름 | 개군면사무소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2568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33번길 8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개군면사무소 전화번호 | 📞031-770-2672로 전화하기 |
개군면사무소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개군면사무소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 시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를 통해 본인이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개군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시 각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개군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개군면사무소 내에서 프린트 및 팩스 이용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개군면사무소 주소
12568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33번길 8031-770-2672
개군면사무소 후기
4.99 / 5개군면사무소에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4.78 / 5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무소 내부도 분위기가 좋고 편안하게 느껴졌어요.
4.88 / 5각종 서류 발급을 위해 갔었는데, 대기 시간이 짧아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효율적인 시스템이 인상적이었어요!
4.76 / 5전입신고를 위해 상담을 받으러 갔었는데, 절차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누구보다 친절한 직원분들 덕분에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4.83 / 5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해보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설 내에 놓여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4.76 / 5프린트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라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출력할 수 있어서 행정 업무가 수월해졌어요.
4.93 / 5여권 신청에 대한 문의를 했었는데, 직원분이 상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구청으로 갔을 때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4.95 / 5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4.88 / 5모든 직원분들이 꾸준히 미소를 지으며 응대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이렇게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4.97 / 5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었는데, 직원분들이 어르신들께도 친절하게 대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를 한 후, 새로운 주소에서 주민등록을 변경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전입신고를 통해 새로운 주소지를 관할하는 행정기관에 등록함으로써, 다양한 행정 서비스와 지역 커뮤니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몇 가지 절차와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 있습니다.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이 때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 혈족이 개군면사무소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를 위해서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위임을 통해 신고를 하는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꼭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하는 경우에는 신고인의 신분증과 함께 신고서 상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도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만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기 위해 개군면사무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신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히 유의해야 할 점은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이점을 면밀히 고려하여 기간 내에 신고를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나 여러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등기부 등본이 필요합니다. 개군면사무소에서도 해당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유권 및 담보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장소는 개군면사무소 1층 로비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09:00부터 오후 18:00까지입니다. 등기부 등본을 신청할 시 필요한 서류와 수수료에 대한 정보는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 증명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와 같이 쉽게 접근 가능한 위치에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방문하여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단,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으며,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는 것이 빠른 처리를 위한 추천 사항입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에 전화 문의를 통해 해당 업무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시간: 평일 오전 09:00~18:00
- 발급 장소: 개군면사무소 1층 로비
- 수수료: 각 1,000원
개군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개군면사무소에서는 주민들이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주민들이 행정업무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개군면사무소 내에서 프린트 및 팩스를 이용할 경우, 1인이 1일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의 서류를 출력하는 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서류의 양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인이 필요한 서류의 종류를 확인하고, 출력을 원하는 문서가 파일 형태로 준비되어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행정업무를 진행하는 중에 필요한 서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서비스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며, 복잡한 행정 절차에도 민첩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많은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개군면사무소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개군면사무소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의 신청은 개군면사무소에서 진행되지 않으며,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도 취급하지 않으므로 여권 신청이 필요할 경우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은 개인의 신분 증명을 위한 중요한 서류로, 해외여행이나 유학, 이민 등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다양한 서류가 요구되며, 이를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된 모든 절차와 준비물에 대한 정보는 구청의 민원실이나 여권과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발급 소요 기간이나 수수료 등도 사전에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이런 정보는 여행이나 출국 일정에 맞춰 여권을 미리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여권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도움이 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군면사무소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개군면사무소에서는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인바디 측정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 서비스를 통해 신체 구성이나 건강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 모든 주민께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8:00까지입니다.
인바디 측정은 매우 간편하게 이루어지며, 주민들은 자신의 현재 신체 정보에 대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건강 관리나 체중 조절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시간을 내어 방문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개군면사무소의 목표입니다.
마무리
앞서 설명드린 내용처럼, 개군면사무소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들은 주민들이 보다 원활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군면사무소는 주민들로 하여금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