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단월면사무소의 모든 서비스와 이용 방법을 간결하게 안내합니다.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필요한 서류도 쉽게 준비하세요!
단월면사무소
주민센터 이름 | 단월면사무소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2529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보룡길 53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단월면사무소 전화번호 | 📞031-770-3191로 전화하기 |
단월면사무소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단월면사무소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시에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 신고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를 통해 본인만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단월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있으며, 각 서류의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단월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단월면사무소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단월면사무소 주소
12529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보룡길 53031-770-3191
단월면사무소 후기
5 / 5단월면사무소에서 전입신고를 했는데, 직원분이 매우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신고 과정이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4.9 / 5시설이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미리 안내해주셔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4.95 / 5이용 안내가 자세하게 이루어져 있어 혼란스러움 없이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방문할 생각입니다.
4.85 / 5프린터와 팩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여권 신청도 쉽게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4.9 / 5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거주지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해야 할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이를 통해 주민등록이 정확하게 업데이트되고,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단월면사무소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고인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의 일원으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은 전입자의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 날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도 있는데, 이는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고를 위해 방문하기 전에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하기 위해 단월면사무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중요한 서류로, 이를 통해 해당 부동산의 소유권 및 기타 권리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월면사무소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은 단월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이루어지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각 등본의 발급 수수료는 1,000원으로, 간편하게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나 재산 관련 거래를 위해 조금 더 많은 양의 서류가 필요하다면, 사전 준비를 통해 필요한 서류를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한 부동산 거래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자료를 미리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1,000원
-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1,000원
-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1,000원
단월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단월면사무소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는 주민들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문서를 출력하거나 전송할 수 있도록 하여 행정 서비스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1인당 하루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번에 나눠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량의 문서를 출력해야 한다면 미리 다른 대안을 고려하거나, 여러 번 나눠서 오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필요한 문서가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월면사무소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매우 중요한 여행 서류로서, 개인의 신원 확인과 해외 출입을 위한 필수 문서입니다. 단월면사무소에서는 여권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도 여권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여권 신청을 원하신다면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구청에서는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여권 발급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들은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절차는 준비해야 할 서류와 수수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구청의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여권 신청 정보는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월면사무소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단월면사무소에서는 건강 관리를 위한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몸의 성분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시민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데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인바디 측정기에 대한 질문이나 추가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민원실 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건강 관리는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많은 주민들이 이 서비스를 활용해 자기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량을 원하거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싶은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절차에 대한 상세 안내
전입신고 절차는 매우 간단하지만, 정확한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 서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고인의 신분증
- 세대주 신분증(위임의 경우)
- 도장(위임의 경우)
- 전입자 본인의 기존 세대 정보(해당 시)
- 온라인 전입신고 인증서(온라인 진행 시)
위와 같은 서류를 준비한 후, 단월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전입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고가 완료된 후에는 확인증을 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확인증은 나중에 행정적인 필요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입신고는 단순한 행정 절차이지만, 그것이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진행해야 합니다.
기타 행정 서비스
단월면사무소는 전입신고 및 여권 신청 외에도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필요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민등록 등본 발급
-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 건강 검진 및 예방접종 정보 제공
- 복지 서비스 상담 및 안내
이 외에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증명서 및 서류 발급도 신속하게 이루어지며, 생활에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단월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 안내
단월면사무소에서는 전입신고와 여권 발급 외에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민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어 행정 절차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도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의 종류나 신청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어 많은 주민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 행사 및 건강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주민들의 생활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문의 연락처
단월면사무소의 엄격한 방역 지침 아래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사전 예약이나 문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이나 문의는 전화로도 가능하며, 친절한 직원들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단월면사무소에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민 여러분의 편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단월면사무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침을 포함한 글입니다. 내용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고려하여 유용한 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