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에서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까지!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클릭해 보세요!
회현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회현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54177 |
주민센터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회현면 회현로 181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회현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로 전화하기 |
회현면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과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하며, 전입자 본인이 전입 시도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에서 가능하며 본인만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회현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의 발급 수수료는 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현면행정복지센터 주소
54177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회현면 회현로 181
회현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어요. 대기 시간도 짧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5 / 5리뷰 3: 자세한 설명 덕분에 필요한 서류도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4.8 / 5리뷰 4: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세심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멀리서 찾아왔지만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4.9 / 5리뷰 5: 인바디 측정기도 잘 운영되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네요!
4.95 / 5리뷰 6: 여권 신청에 대한 안내도 잘 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잘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4.97 / 5리뷰 7: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4.9 / 5리뷰 8: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도 제공되어서 정말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감사해요!
4.85 / 5리뷰 9: 소독도 잘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4.95 / 5리뷰 10: 다시 찾고 싶은 곳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길 바랍니다!
4.9 / 5리뷰 11: 자주 이용할 계획입니다.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대한민국 내 거주지를 이전하게 될 때 반드시 필요한 법적 절차입니다. 이 절차는 주민등록법에 의해 규정되어 있으며,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으면, 각종 행정 서비스나 복지 서비스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수행할 수 있으며, required documents include 신분증,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도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에는 신고인이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 상에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전입신고 서비스인 ‘정부24’를 이용하면,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서비스는 편리하게 집에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관공서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위하여 꼭 준비해야 할 서류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문의하여 필수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현면행정복지센터는 해당 지역 주민의 전입신고를 도와주는 곳으로, 각종 정보와 지도 자료들을 제공하여 신고 과정을 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친척이 전에 전입신고를 한 경우 그 절차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등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부동산 거래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나 소유권을 확인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필수적인 문서입니다.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장소는 회현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수수료는 각 문서마다 1,000원이 있으며, 발급 받을 때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특별한 경우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센터에 사전에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등기부 등본을 보관할 때에는 공공기관에서 발급된 것을 기반으로 기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된 서류는 거래의 증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언제든지 다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 센터에서의 발급 시 신분증 필수
- 발급 수수료를 미리 준비하세요
- 운영시간 외에는 발급되지 않으니 유의하기
회현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회현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문서를 인쇄하거나 팩스로 발송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매우 유용한 곳입니다. 단, 프린트는 1인당 하루 10매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대량 출력이 필요한 이용자들은 미리 다른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프린터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센터 내 민원실을 방문하여 직원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이용 가능한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 시간 동안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복잡한 문서나 대량 인쇄 시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회현면행정복지센터의 프린트 서비스는 주민들을 위해 매우 편리하게 운영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 절차는 각 지역 주민센터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구청에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직접적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여권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근 구청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와 절차는 구청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청에서는 여권 신청을 위해 필요한 신분증, 사진,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하며, 여권 수수료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여권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다음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이 사이트에서는 여권 발급 절차 및 필요 서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현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는 인바디 측정기가 설치되어 있어, 모든 주민들이 운영 시간 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를 통해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히 할 수 있으며, 측정 후 결과를 바탕으로 식이요법이나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정기적으로 자신을 점검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므로, 주민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이용 바랍니다.
기타 유용한 정보
회현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 정보에 대한 질의응답, 고충 처리, 각종 민원 서비스 등 다양한 행정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여러 문화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민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건강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안내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질문을 하고, 올바른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회현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의견을 소중히 여깁니다. 각종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여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