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집현면사무소에서 필요한 모든 민원 해결법을 알려드립니다. 무료 프린트와 인바디 측정도 활용해보세요!
집현면사무소
주민센터 이름 | 집현면사무소 |
주민센터 우편번호 | 52639 |
주민센터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집현면 진산로 697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집현면사무소 전화번호 | 📞055-749-3821로 전화하기 |
집현면사무소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집현면사무소에 신고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하셔야 하며, 온라인 신고도 가능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집현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평일 09:00~18:00 운영됩니다. 발급 수수료는 각 종류별로 1,000원입니다.
집현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집현면사무소 내에서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집현면사무소 주소
52639 경상남도 진주시 집현면 진산로 697055-749-3821
집현면사무소 후기
5 / 5리뷰 1: 정말 친절한 직원분들이 계셨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불편함 없이 전입신고를 할 수 있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4.85 / 5리뷰 3: 대기 시간도 짧고, 직원들이 너무나 세심하게 설명해 주셔서 모든 것이 간편하게 진행되었습니다.
4.76 / 5리뷰 4: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앞으로도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4.93 / 5리뷰 5: 직원 분들이 상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궁금한 점들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4.88 / 5리뷰 6: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 덕분에 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4.95 / 5리뷰 7: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가 체계적이어서 혼란 없이 빠르게 진행되었고, 정말 좋았습니다.
4.79 / 5리뷰 8: 상담을 진행했던 직원이 너무 친절하고 프로페셔널했습니다. 정말 편리한 경험이었습니다.
4.82 / 5리뷰 9: 직원들이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이용할게요!
4.88 / 5리뷰 10: 전반적으로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직원 분들의 친절함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4.95 / 5리뷰 11: 매우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필요한 업무가 생기면 항상 찾아갈 것 같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 이사한 주소지에 주민등록을 이전하는 절차로, 법적으로 반드시 이행해야 할 의무입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집현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고인의 신분증
- 위임의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
-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로 전입 시 신고인 신분증 지참 필요 (신고서 상 세대주 날인)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정부24 웹사이트인 정부24를 통해서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진행하기 전에 집현면사무소로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입신고를 위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필수적인 서류로, 집현면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장소는 집현면사무소 1층 로비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0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입니다.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 법인인감증명서
- 부동산등기부등본
각 서류의 발급 수수료는 1,000원이며, 발급 시에는 신분증이 필요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주로 부동산 거래 시 소유권 및 담보 설정 등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필수적인 서류로서, 정확하게 발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현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집현면사무소 내에서는 무료로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하루 10매 정도로 제한이 있습니다. 프린트가 필요하다면 이러한 제한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대량의 프린트 작업이 필요할 경우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민원 관련 서류나 개인 문서 등 중요한 문서 발급 시, 사전에 페이지 수를 확인하고 필요한 매수를 계산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 시간은 운영시간과 동일한 오전 09시부터 오후 18시까지만 가능하므로, 이용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대량의 프린트가 필요하다면, 근처의 인쇄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지역 주민들에게 매우 유용하며, 막연한 검색보다는 직접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집현면사무소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집현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없으며,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는 주민센터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으로, 반드시 관련 기관의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대체로 신분증, 여권용 사진, 신청서 등이 요구됩니다.
여권 신청은 국가 간 이동이나 국제적인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필수적인 절차로, 정확한 서류 준비와 절차 마무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여권의 종류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방법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정보 확인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집현면사무소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집현면사무소 내에는 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은 운영시간인 오전 0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개인의 체성분을 측정하여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기로,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측정은 특히 체중 관리와 건강 관리를 위해 중요한 수단으로, 매일 혹은 정기적으로 체성분 변화를 체크함으로써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 결과는 개인의 현재 건강 상태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필요 시 적절한 운동이나 식단 관리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으니 필요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주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적극적인 관리 활동을 장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결론
집현면사무소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트 서비스, 여권 신청 안내, 인바디 측정기 이용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과 원활한 행정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현면사무소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의 중심으로서 집현면사무소는 앞으로도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방자치의 발전과 주민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