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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주민 여러분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줄 정보가 가득합니다!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61504 |
주민센터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화산로 361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62-608-3860로 전화하기 |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로 전입 시 신고인 신분증 지참이 필요하며 신고서 상 세대주 날인이 필요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에 발급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및 팩스 이용은 무료입니다. 그러나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주소
61504 광주광역시 동구 화산로 361062-608-3860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문의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5 / 5리뷰 3: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명확히 안내해 주셔서 시간 낭비 없이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4.98 / 5리뷰 4: 모든 직원들이 정중하고 친절하게 대해줘서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4.95 / 5리뷰 5: 대기 시간도 짧고, 전반적인 서비스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도 꼭 이용할 것 같습니다.
4.9 / 5리뷰 6: 인바디 측정기 사용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유용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4.94 / 5리뷰 7: 문서 발급 또한 매우 신속하게 처리해주셨습니다. 진행 과정이 투명하여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4.88 / 5리뷰 8: 방문할 때마다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4.92 / 5리뷰 9: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4.98 / 5리뷰 10: 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4.9 / 5리뷰 11: 항상 이용할 때마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주민등록관리의 중요한 요소로,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신고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에 거주지를 알리고, 필요한 행정 서비스의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본인 또는 세대주가 직접 신고할 수 있으며, 세대주가 아닌 경우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나 직계혈족이 가능하니 이를 유념해야 합니다.
신고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신고 시에는 다음과 같은 필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신고인 신분증
-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
- 신고서 상 세대주 날인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하는 경우)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24 웹사이트(http://www.gov.kr)로 접속해야 합니다. online 전입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사전에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문의하기 위해서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정보와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면 신고 과정에서 불편이 없을 것입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법인이나 부동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의 위치는 매우 편리하며, 특히 1층 로비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와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수수료 1,000원
- 법인인감증명서: 수수료 1,000원
- 부동산등기부등본: 수수료 1,000원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로 문의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서류들은 대개 부동산 거래나 법인의 설립, 유지 관리 등에 필수적이므로, 시간이 지체되지 않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의 편의성을 매우 고려하여 제공되고 있으며, 일반적인 서류 복사는 물론 각종 증명서 발급 준비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유의할 점은, 1인당 하루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대량의 문서를 출력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울 수 있으니, 대량으로 출력할 필요가 있는 경우 미리 다른 수단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상적인 문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주민센터 단위의 행정업무로는 여권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여권 신청을 원할 경우 구청으로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은 매우 중요한 절차이므로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서 (구청에서 배부)
- 사진 1매 (여권용 사진 규격 준수)
- 신분증 사본
여권 신청 관련한 문의는 해당 구청으로 직접 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더욱이 여권 발급은 정해진 기간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일정을 체크하여 늦지 않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동안에는 모든 주민이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도구로, 체지방률, 근육량 등 상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센터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 결과는 개인적인 건강 관리뿐 아니라, 체중 조절이나 운동 계획을 세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시 타인과의 순서를 잘 지켜주길 바랍니다. 건강을 위해 탁월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결론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는 주민들의 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민들의 편의성과 생활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행정 절차에 대한 이해는 물론,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권 신청 및 기타 중요한 행정 서비스는 각 해당 기관으로 직접 문의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전입신고와 같은 필수 작업들은 규정된 기간 내에 진행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지원2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