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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까지 모든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방문해야 하니 미리 체크 필수! 상세 정보는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중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중2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4609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중로119번길 8 (중동)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중2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2-625-3000로 전화하기 |
중2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질문 2.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등기부 등본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중2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 동안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는 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은 가능한가요?
네, 운영 시간 중에는 모든 주민께서 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입니다.
중2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4609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중로119번길 8 (중동)032-625-3000
중2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셔서 감동했어요.
4.9 / 5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습니다. 필요한 서류 발급도 신속하게 처리해 주셔서 대기 시간도 거의 없었어요.
5 / 5리뷰 3: 직원들이 각종 절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복잡하지 않게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4.85 / 5리뷰 4: 인바디 측정기도 이용해보았는데,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더라고요. 다른 주민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9 / 5리뷰 5: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언제든 필요할 때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4.8 / 5리뷰 6: 팩스와 프린트 서비스가 무료라서 아주 유용했습니다. 필요한 문서도 쉽게 출력할 수 있었어요.
4.95 / 5리뷰 7: 여권 신청이 어려운 부분이었던지라, 구청 위치 안내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4.88 / 5리뷰 8: 안내판도 잘 되어 있어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9 / 5리뷰 9: 세대주 확인이 어렵지 않도록 배려해주셔서 절차가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9 / 5리뷰 10: 정말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분에 모든 절차가 매우 수월했습니다.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4.8 / 5리뷰 11: 중2동행정복지센터의 서비스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향후에도 계속 이용할 예정입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해야 하는 법적 의무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새로운 주소지의 주민등록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에게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실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이 발생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함께 가져가야 합니다.
전입자의 경우 기존 세대로부터 전입할 때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이와 함께 신고서 상의 세대주 날인도 필요합니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고를 원하신다면 온라인 전입신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http://www.gov.kr)에서 본인 인증서를 통해 신고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전에는 필수 서류에 대해 반드시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중 하나가 등기부 등본 발급입니다.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소유자 확인이나 매매 시 필요한 서류로, 해당 서류가 필요할 때는 중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해당 센터의 위치는 1층 로비에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발급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으로,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이나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미리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법적 효력이 있는 중요한 서류이므로,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발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목록
- 발급 수수료 및 이용 가능 시간
- 서류 발급 시 주의사항 및 준비물
중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중2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서비스 및 팩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지만, 이용에 제한이 있어 1인당 하루 10매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는 대량 출력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단기간 내에 수행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이점을 고려하여 계획적으로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중2동행정복지센터의 민원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개인 문서 출력은 용이하지만, 대량 프린트나 특별한 사양이 필요한 출력은 미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시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있을 경우, 직원에게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다양한 공문서 및 개인 서류 출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여권이 필요하신 분들은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 다룰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가 제한되기 때문에 이 점을 미리 인지하고 신청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여권 발급은 신분증, 사진 등 기본 서류가 필요하며, 추가적인 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권 발급의 절차나 소요 시간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중2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중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중 하나가 인바디 측정 서비스로, 이 기기는 우리 몸의 체성분을 분석하는 도구로, 개인의 체중, 근육량, 그리고 체지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운영 시간 중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인바디 측정기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민원실을 방문하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건강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 결과는 개인의 건강 목표를 설정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체크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운영 시간 중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2동행정복지센터의 추가 서비스
중2동행정복지센터는 전입신고와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센터에서는 건강 검진, 상담 서비스, 주민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지역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건강 검진 프로그램은 정기적인 신체 검사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사전에 체크하고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상담 서비스는 각종 행정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민 참여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의 활성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중2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주민의 일상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2동행정복지센터 운영 시간 및 위치
중2동행정복지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러한 운영 체계에서 주민들은 언제든지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의 위치는 지역 주민들에게 매우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있어서,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전에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거나,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면 훨씬 더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센터는 주민들의 문의에 친절하게 응대하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해당 서비스에 대해 미리 전화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필요할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 문의하기
중2동행정복지센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직영 전화 혹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와 공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사전 정보 수집 후 이용하시면 더욱 효율적입니다. 또한, 주민들이 보내주신 방문 후기는 센터 운영에 중요한 피드백이 되므로, 언제든지 의견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
중2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행정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생활 편의를 도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용이 지역 사회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