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읍사무소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주문진읍사무소에서 알아야 할 필수 정보! 무료 프린트 서비스도 제공하니 놓치지 마세요!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 클릭

주문진읍사무소

주민센터 이름 주문진읍사무소
주민센터 우편번호 25406
주민센터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항구로 19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주문진읍사무소 전화번호 📞033-660-3414로 전화하기

주문진읍사무소 주차장 위치 보기 👈 클릭

주문진읍사무소 위치 정보 보기 👈 클릭

주문진읍사무소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1.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2. 등기부 등본은 주문진읍사무소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부터 18:00 사이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여권 신청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답변3.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주문진읍사무소 주소

25406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항구로 19

033-660-3414

주문진읍사무소 후기

5 / 5

리뷰 1: 주문진읍사무소를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 보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4.9 / 5

리뷰 2: 시설이 아주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85 / 5

리뷰 3: 방문할 때마다 친절한 안내를 받아서 정말 기분 좋습니다. 특히 인바디 측정을 무료로 할 수 있어서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4.76 / 5

리뷰 4: 모든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친절한 직원들이 있더군요. 신속하게 서류를 준비해주셔서 대단히 만족합니다!

4.8 / 5

리뷰 5: 주문진읍사무소는 항상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필요한 정보에 대한 설명이 매우 친절합니다. 다음에도 이용하고 싶습니다!

4.93 / 5

리뷰 6: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직원들이 인상적이었고, 필요한 절차도 매우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추천합니다!

4.95 / 5

리뷰 7: 처음 방문했을 때 긴장했었는데, 직원분들의친절한 안내 덕분에 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88 / 5

리뷰 8: 여권 신청 시 안내도 잘 해주시고, 전체적으로 서비스가 훌륭했습니다. 강력 추천드려요!

4.97 / 5

리뷰 9: 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절차가 간단하고 직원들이 정말 도움을 많이 주었어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4.8 / 5

리뷰 10: 무척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고, 직원들이 항상 상냥하게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전입신고란 무엇인가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한 후 해당 주소지의 관할 행정기관에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이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수행할 수 있으며,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는 주문진 읍사무소에서 진행하며, 신고인 본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만약 위임을 통해 신고를 하는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에는 신고서에 세대주 날인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입신고의 절차와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신고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나 본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준비과정을 미리 점검하고, 원활한 신고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고를 하기 전에 필수 서류는 반드시 주문진 읍사무소에 문의하여 확인하세요.

전입신고 절차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먼저, 이사 후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원하는 시기에 읍사무소를 방문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민원 창구에서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1. 이사 후 14일 이내에 신청
  2. 신고인은 신분증 지참
  3. 위임 시,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 지참
  4. 온라인 신고 시, 정부24에서 본인 인증 필요한 경우 인증서 준비

신고서는 읍사무소에서 제공하며, 필요한 서류가 다 갖추어져 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입신고 완료 후, 새로운 주소로의 주민 등록이 가능하며, 이후 다양한 행정 서비스 이용이 용이해집니다.

전입신고에 필요한 서류

전입신고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전입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신분증: 본인 및 세대주의 신분증 구비
  • 도장: 세대주와 위임자의 도장 필요
  • 기타: 가족관계증명서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음

각종 서류는 미리 준비해두며 신고를 진행하면 보다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정 서류가 부족할 경우, 신고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주문진 읍사무소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방법

주문진읍사무소에서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및 기타 법적인 서류 작업에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주문진읍사무소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장소는 주문진읍사무소 1층 로비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대기 시간을 고려하여 미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각 등본당 1,000원으로 적정하며, 현금 또는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는 업무

주문진읍사무소에서는 다양한 민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등이 해당합니다.

주민센터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

주문진읍사무소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신분증을 제시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인당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대량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 사전 조율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민원업무와 함께 필요한 서류를 인쇄하거나 팩스로 송신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최대 이용 매수를 초과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영 시간 내에 이용해야 하니 사전에 이용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방법

여권은 주민센터에서는 신청할 수 없고 구청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구청 민원실에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목록은 항상 확인하고 준비해야 하며, 구체적인 안내는 해당 구청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주민센터 인바디 측정 서비스

주문진읍사무소에서는 인바디 측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민원실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객의 건강을 체크하는 데 유용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시기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운영되고 있으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있는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기 인원이 많을 경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방문하길 권장합니다.

주문진 읍사무소에서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주문진 읍사무소에서는 전입신고와 등기부 발급 외에도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은 자신이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미리 파악하고, 해당 서비스의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민등록증 발급 및 갱신
  •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 등본 발급
  • 일반 민원 상담 및 발급 서비스

이 외에도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니, 주민들은 필요한 업무를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행정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주문진 읍사무소는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및 인바디 측정 등 여러 가지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미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절차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전입신고를 비롯한 기본적인 행정 서비스는 주민으로서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각 서비스의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미리 체크하고 준비하여 효율적인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를 통하여 주문진 읍사무소의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행정 서비스는 주민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합니다.

강남 임플란트 가격
종로 임플란트
부천 임플란트 가격
원데이 임플란트

주문진읍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