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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좌2동행정복지센터에서 모든 행정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여권 신청은 구청에서, 프린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클릭해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좌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좌2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48110 |
주민센터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302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좌2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51-749-5861로 전화하기 |
좌2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좌2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좌2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질문 3. 좌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가요?
네, 좌2동행정복지센터 내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시간 중 모든 주민께서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좌2동행정복지센터 주소
48110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302051-749-5861
좌2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좌2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습니다. 대기하는 동안도 불편함 없이 잘 지낼 수 있었어요.
5 / 5리뷰 3: 전입신고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받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5.0 / 5리뷰 4: 센터 내부의 인바디 측정기도 정말 유용했습니다! 자주 이용할게요.
4.8 / 5리뷰 5: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한 곳에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4.9 / 5리뷰 6: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95 / 5리뷰 7: 센터의 운영 시간도 매우 편리하고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4.98 / 5리뷰 8: 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모든 과정이 빠르고 간편했습니다. 추천합니다!
4.83 / 5리뷰 9: 공간이 넓고 깔끔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좋습니다.
4.97 / 5리뷰 10: 여권 신청 서비스는 구청에서 해야 한다고 들었지만, 다른 서비스들이 정말 좋았어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 후 새로운 거주지를 관할하는 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절차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혹은 직계혈족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할 때는 방문하는 당사자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이동하는 경우,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 상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자신의 거주지를 법적으로 등록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며, 개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전입신고에 필요한 필수서류에 대해서는 좌2동행정복지센터에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철저히 하여 빠짐없이 서류를 갖추면 신고 과정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특정 장소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습니다. 좌2동행정복지센터의 1층 로비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법인등기부 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 등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각 서류마다 발급 수수료가 1,000원이 부과됩니다.
등기부 등본은 다양한 법적 용도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거래를 위해서는 다시 보기 어렵고 중요한 문서인 만큼 정확히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법인 관련 서류 역시 전문적으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사항을 체크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 발급할 서류의 종류를 미리 확인하세요.
- 신분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세요.
- 발급 수수료를 준비하세요.
좌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좌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1인당 10매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 프린트가 필요할 경우에는 미리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제한사항은 센터의 운영 방침에 따른 것이니,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유의해야 합니다.
프린트를 이용할 경우,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문의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이라는 특성상 개인 정보 보호 및 문서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마련된 것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여 필요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좌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좌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가야 합니다. 이는 여권 발급이 중요한 절차인 만큼, 주민센터와는 별도로 전담 기관인 구청에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여권이 필요할 때에는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며,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시에는 여권용 사진, 신분증, 각각의 요구 서류 등을 지참하고 가야 하며, 구체적인 발급 절차와 필요한 서류 목록은 해당 구청의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권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좌2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좌2동행정복지센터 내에는 인바디 측정기가 마련되어 있어, 운영 시간 중에는 모든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 시간 동안에는 누구나 건강 관리의 일환으로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체중, 근육량, 체지방률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점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인바디 측정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건강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의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결론
좌2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administrative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므로, 필요한 절차와 서비스를 미리 잘 숙지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종 행정 서비스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길 바랍니다.
추가 정보
더 많은 정보와 세부 사항을 원하신다면 항상 좌2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필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센터의 발전과 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기울여지고 있고,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