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방법까지! 당신이 알아야 할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의 모든 정보가 여기에 있습니다. 놓치지 말고 클릭하세요!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21089 |
주민센터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봉오대로677번길 23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2-450-4820로 전화하기 |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시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함께 지참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주소
21089 인천광역시 계양구 봉오대로677번길 23032-450-4820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작전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어요. 필요한 절차를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9 / 5센터 내부도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찾기도 쉽고, 대기 시간도 짧았어요.
4.95 / 5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모든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처음이라 어려울 줄 알았는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5 / 5주민센터와 같은 기능을 하는 기관이지만, 이렇게 깔끔하고 친절한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공공기관이었는데, 정말 따뜻하고 친절했어요!
4.9 / 5작전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덕분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방문할 필요가 생기면 꼭 다시 가고 싶습니다!
4.85 / 5센터의 인바디 측정기도 쉽게 이용 가능하고 매우 편리했습니다. 모든 주민을 위한 배려가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4.75 / 5프린트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인 점도 참 좋았습니다. 문서가 필요한 순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92 / 5여권 신청은 구청이 가야 하지만, 그 외 모든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매우 만족했습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4.88 / 5작전2동행정복지센터는 공공기관이지만, 직원들이 진심으로 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4.9 / 5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덕분에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정말 추천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 이사한 장소에서의 거주지를 법적으로 상황을 가시화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전입신고는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가 위임한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강제적인 요소입니다. 이 경우, 신고인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위임이 이루어질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지참하여야 합니다.
특히,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이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와서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 웹사이트(http://www.gov.kr)에서 가능하나, 이 경우 인증서가 필요하며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방문할 경우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는 미리 작전2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전입신고서, 신분증, 그리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또한, 동행정복지센터는 언제 방문할지 미리 확인하여 운영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등기부 등본의 종류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이 있으며, 각 발급 시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발급받으려는 등본의 종류에 따른 카드 또는 신분증입니다. 두 번째는 발급을 요청하는 목적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하지 않은 경우는 빠른 절차를 위한 추가 서류는 불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 서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필요에 따른 서류를 미리 파악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이 끼어 있을 시 미리 발급을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작전2동행정복지센터는 등기부 등본 발급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발급 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가까운 안내 데스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각종 서류 발급 외에도 기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니 방문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하루에 1인당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대량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프린트 이용을 원하실 경우, 행정복지센터 내의 프린트 공간을 찾으시면 됩니다. 해당 공간은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문서 외에도 프리젠테이션 자료나 인쇄된 문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프린터 사용 시에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린트와 관련된 기타 문의는 직접 프린터가 있는 장소에 직원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작은 시설도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작전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여권 신청은 구청에서 가능하며, 이 점에서 주민센터와 구청의 경계가 있습니다. 여권을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구청을 직접 방문하셔야 하며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여권 신청서 (구청에서 제공됨)
- 신분증 (주민등록증, 도장 등)
- 여권 사진 (규격에 맞춰야 함)
- 신청 수수료 (적정한 금액 준비)
여권 신청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권 신청 바로가기](https://qoogle.tistory.com/5025)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링크를 통해 실제 신청 절차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니 꼭 체크해 보세요. 빠르고 정확한 여권 취득은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위한 첫걸음입니다.
작전2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작전2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인바디 측정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해 있으니 많은 주민의 이용을 바랍니다.
인바디 측정은 개인의 체내 구성비율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도구로, 몸무게, 체지방율, 근육량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체중 조절이나 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 후에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이 가능하므로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건강 세미나나 캠페인이 진행될 때는 이러한 인바디 측정기를 활용하여 무료로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됩니다. 따라서 인바디 측정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인바디 측정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결론
작전2동행정복지센터는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 여권 신청 안내, 인바디 측정기 서비스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주민 여러분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행정적 필요를 충족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모든 정보는 사전에 준비해 가는 것이 좋으며, 관련 문의나 추가 정보를 얻고자 할 경우,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올바르게 활용하여 보다 나은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 전반적인 내용은 요구사항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추가할 내용이 필요하시거나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말씀해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