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용 방법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놓치기 쉬운 필수 정보들로 당신의 행정업무를 더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3566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779번길 10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1-729-7790로 전화하기 |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필요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한데 이는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의 수수료는 각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356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779번길 10031-729-7790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한결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4.9 / 5시설도 매우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4.95 / 5업무가 많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고 차분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고 싶어요!
4.76 / 5기대 이상으로 편안한 환경이었습니다. 직원분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4.8 / 5전반적으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다른 주민분들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9 / 5인바디 측정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시설이 투명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4.7 / 5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하지만,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4.85 / 5이정도 서비스라면 인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할 만하겠네요! 추천합니다.
4.9 / 5정말 필요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었습니다. 계속 이용할 것 같아요!
4.95 / 5센터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직원들의 친절함 덕분에 기분 좋은 방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 후 새로운 거주지를 등록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하며, 이를 통해 주민등록의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고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다른 곳으로 전입할 경우 간단하게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정부24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본인만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신고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문의는 항상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필요한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번거로운 절차를 덜어줄 것입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중요한 법적 문서로서, 이사회 등의 운영 및 부동산 거래 시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다양한 등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들 서류는 각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발급을 원하는 주민들은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방문하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각종 서류가 필요할 경우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형태의 문서 발급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내용을 정확히 체크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는 주민들에게 유익한 서비스로, 민원처리에 필요한 서류를 즉석에서 출력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1인당 하루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의 출력이 필요할 경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대량 출력이 필요할 경우, 미리 별도로 진행할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원활한 민원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발급된 서류나 각종 문서를 복사하기에 유용합니다. 이용자는 반드시 필요한 매수만 출력하여 사용하도록 하여 제한된 매수 내에서 최대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중요한 절차이지만,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취급하지 않습니다. 대신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행정절차의 차별화된 처리 때문이며, 구청에서는 보다 전문적으로 여권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여권 수속 과정은 교통 및 행정서비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종종 예약이 필요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구청 홈페이지나 관련 안내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권 신청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이매1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운영 시간 내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통상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건강 관리에 매우 유용한 도구로 작용하며, 정기적인 확인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주민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길 바랍니다.
- 전입신고는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필요한 서류는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 등기부 등본 발급은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수수료를 지불하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인바디 측정기는 무료로 제공되며, 운영 시간에 제한이 있으니 유의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주민센터 서비스 안내
이매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사회적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 및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그리고 건강관리 서비스 등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류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주민들에게 친근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센터의 고유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 온라인 서비스
요즘은 많은 행정 서비스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도 예외는 아닙니다. 행정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신청은 정부24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므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직접 방문 없이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특히 바쁜 일정을 가진 시민들에게 큰 혜택이 됩니다. 따라서 주민들은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후 결과 확인도 쉽게 이루어져, 행정처리 과정에서의 불편을 크게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와의 연계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연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제공하고, 각종 복지 관련 서비스도 원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주민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의 통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결론
이매1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등록,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친근하고 유익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지역 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합니다.
위의 HTML 구조에 맞춰 각 항목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내용이나 수정 요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