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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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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의 모든 민원 처리 방법을 알아보세요! 무료 프린트 서비스와 인바디 측정도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클릭하여 자세히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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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56025
주민센터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유등면 유등로 405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63-650-5744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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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등면 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고할 경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 동안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서류 및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야 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주소

56025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유등면 유등로 405

063-650-5744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리뷰 1: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모든 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따뜻한 분위기 덕분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4.9 / 5

리뷰 2: 센터 내부가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5 / 5

리뷰 3: 업무가 바빴는데도 불구하고,센터 직원들이 신속하게 필요한 절차를 안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습니다!

4.8 / 5

리뷰 4: 제가 궁금한 점에 대해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불편할까 봐 긴장했는데 오히려 좋은 경험이 되었어요.

4.7 / 5

리뷰 5: 모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4.95 / 5

리뷰 6: 인바디 측정기도 있기 때문에 건강도 체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 행정복지센터가 드물어요!

4.92 / 5

리뷰 7: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빠르고 친절하게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할 것 같습니다!

4.88 / 5

리뷰 8: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자세하게 해주셔서 모든 절차가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85 / 5

리뷰 9: 시설이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가고 싶어요!

4.9 / 5

리뷰 10: 여러 가지 서비스가 잘 준비되어 있어서, 필요한 것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시간도 절약했습니다!

4.75 / 5

리뷰 11: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갔다가 정말 기분 좋게 돌아왔습니다. 모든 것이 잘 진행되어 감사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우리가 이사한 후, 새로운 주소지를 등록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주민등록이 갱신되고, 각종 행정 서비스와 복지 혜택을 제때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완료해야 하며, 신고인은 세대주 혹은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가능합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유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며,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세대주가 아닌 다른 가족이 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을 함께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하는 경우에는 신고서에 세대주 날인이 필요하며, 이 경우에도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http:// www.gov.kr )를 통해 본인 인증서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는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철저히 하면, 전입신고 과정이 훨씬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기한 내에 신고를 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정해진 기간 내에 신고를 완료해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나 법인 설립, 인감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법적 절차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문서입니다. 유등면에서는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위치와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치 장소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
운영 시간 평일 09:00 – 18:00
발급 서류 및 수수료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 1,000원

따라서 필요할 경우 유등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며, 법인 등기부등본이나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요청할 경우에는 해당 서류에 대한 정확한 요청사항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므로 방문 시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민원 서비스 외에도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필요한 문서를 인쇄하거나 팩스를 송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는 하루에 1인당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요청하고자 하는 문서의 양과 내용을 미리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의 프린트 서비스는 운영 시간 내에만 제공되므로, 방문 전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 컴퓨터나 USB에 저장된 파일을 직접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A4 용지 출력이 이루어지며, 특별히 큰 사이즈의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프린트 외에도 다양한 민원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서비스가 있다면 꼭 방문하여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일반 주민센터, 즉 동사무소에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구청 단위에서 진행되는 업무입니다. 따라서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여권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구청을 직접 방문해야 하며, 거기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통상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서 (구청에 비치되어 있음)
  • 사진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여권 발급 수수료 (일반 여권 50,000원, 재발급 60,000원)

여권 신청은 일정 시간이 소요되니, 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 미리 신청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수기보다는 성수기 여행을 계획할 때는 여권 발급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상시 여권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체크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직접 문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여권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유등면 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바디 측정 서비스는 주민들이 자신의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 즉 09:00부터 18:00까지 모든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며,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민들은 별도의 예약 없이도 언제든지 인바디 측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0분 정도면 몸무게, 체지방률, 근육량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계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향후 관리 방법에 대해 의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 관리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만큼, 인바디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계획이나 식단 조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은 많이 이용하시기 바라며, 정기적으로 건강 체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 서비스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기타 행정서비스 알아보기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외에도 다양한 행정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건강검진, 각종 민원업무, 복지 상담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민들은 언제든지 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의 운영 시간은 주중 평일에만 운영되므로,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소중한 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요청사항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도 귀 기울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워크숍이나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으니, 해당 정보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등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론

유등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입신고부터 시작해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서비스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꼭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좋은 정보를 통해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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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등면 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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