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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무료 프린트 서비스까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확인하고, 손쉽게 해결하세요! 모든 정보는 여기서 한눈에! 클릭해보세요!
옥도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옥도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54018 |
주민센터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내항2길 125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옥도면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시에는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도 필요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옥도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서류 및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 관련 정보는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옥도면행정복지센터 주소
540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내항2길 125None
옥도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옥도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필요한 서류나 절차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고, 기분이 좋았어요!
5 / 5시설이 정말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어요. 대기 시간이 짧아 좋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서 편리했습니다.
4.9 / 5상담을 요청했더니, 직원분이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진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할 생각이에요.
4.7 / 5여권 신청에 대한 문의도 쉽게 해결되었고,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 하는 점도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다음 방문이 기대됩니다!
4.8 / 5인바디 측정기가 있어서 건강 체크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운영 시간도 편리하게 되어있어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4.9 / 5접근성이 좋고, 간단한 업무라도 불편함 없이 처리해주셔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정말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니!
4.95 / 5친절한 안내 덕분에 모든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되었습니다. 공공기관이 이렇게 친절하다는 인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4.8 / 5무료 프린트 서비스도 제공해서 문서 작업하기 정말 편리했어요! 다음에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4.9 / 5여기 정말 추천합니다! 모든 직원들이 친절하고, 시설도 깨끗해서 기분 좋게 이용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후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완료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시 필요한 서류는 신고인의 신분증이며, 위임을 받은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 신고자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지만, 이는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 전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전입신고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 및 권리관계를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 어떤 거래를 하거나 법적 절차를 진행할 때 필수로 요구됩니다.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러한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장소는 옥도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 가능한 서류에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있으며, 각각의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방문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종류별 서류의 신청 방법이나 준비물에 대해서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옥도면행정복지센터의 등기부 등본 발급 절차를 안내 받으세요.
-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세요.
- 운영 시간이니 민원 실에서 직접 발급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옥도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이용량에 대한 제한이 있어 하루에 1인당 10매 정도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대량의 프린트를 원하시는 경우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프린트를 하거나 팩스를 보내야 할 서류가 많다면, 각각의 용량을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항목만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해진 매수를 초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운영시간 및 관련 안내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디지털 시대지만 여전히 종이문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이러한 공공기관의 서비스는 많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와 같은 작은 단위에서는 진행되지 않으며, 구청을 방문해야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을 원하신다면 옥도면행정복지센터가 아닌 관할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 절차는 간단하지만 필요한 서류가 있기 때문에 신청 전에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일반 서류에는 여권 신청서, 사진,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명서가 포함됩니다. 정확한 제출 서류는 각 구청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관련 정보를 미리 체크하거나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옥도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옥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 건강을 위한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운영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언제든지 가능하며, 모든 주민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신체 상태를 알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체크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인바디 측정 후 결과에 대한 개별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전문 상담사를 통해 추가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론
옥도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을 위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민 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트 서비스,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서비스들이 더욱 발전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잘 숙지하고 활용하여 자신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행정 서비스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