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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에서 여권 신청까지! 간편하고 무료 프린트 서비스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놓치지 마세요. 클릭 한 번으로 필수 정보 확인!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7592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안성시 낙원길 95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1-678-4010로 전화하기 |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질문 3.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나요?
네, 프린트와 팩스 이용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1인 1일 10매까지로 제한됩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7592 경기도 안성시 낙원길 95031-678-4010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후기
4.99 / 5안성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계셨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78 / 5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아늑했습니다. 대기 공간도 편안해서 대기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4.88 / 5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서의 경험이 아주 좋았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쉽게 안내받아서 수고스러움이 없었습니다.
4.76 / 5직원들의 서비스가 정말 좋았고, 시설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습니다.
4.83 / 5인바디 측정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이 있어 유용했습니다.
4.76 / 5아이를 동반하고 갔는데, 직원들이 친절하게 아이를 챙겨줘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93 / 5이용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복잡할 것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방문할 계획입니다.
4.95 / 5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직원들의 친절함이었습니다. 언제든지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4.88 / 5맡길 수 있는 서류들이 많지 않아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모든 것이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4.97 / 5가까운 거리에서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우리가 거주지를 변경할 때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절차로,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하며,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자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세대주가 직접 신고를 하지 못할 경우, 배우자나 직계혈족이 대리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고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위임신고의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 세대로 전입할 경우 신고자는 본인 신분증을 제출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전입신고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정부24 웹사이트(http://www.gov.kr)를 통해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하기 전에 이 옵션을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신고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더욱 편리한 방법입니다. 또한, 신고에 필요한 필수서류는 사전에 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부동산이나 법인 관련 진행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등기부 등본입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장소는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각 등본의 발급은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필요한 경우 사전에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등기부 등본이 필요할 때는 정부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발급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법인 관련 서류는 정확성이 요구되므로 발급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법인설립 이전에 필요한 법인등기부등본 및 관련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 부동산등기부등본은 거래 진행 전에 미리 발급 받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서류 발급 시에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필요할 때 필요한 서류를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큰 부담 없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린트는 1인당 하루 10매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으로 출력해야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행정적인 문서나 필요한 자료를 출력해야 할 경우, 센터 내의 프린트 시설을 이용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준비할 수 있어, 주민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상당히 중요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직접 가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절차는 사전에 충분히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청으로의 여권 신청 절차는 일정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에 필요한 정보 및 서류는 구청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혼잡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과 관련된 문의는 해당 구청으로 직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이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안성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체중과 체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인바디 측정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운영 시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체성분 분석은 체중, 신체 지방률, 근육량 등을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는 도구로, 신체 관리 및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주 체크함으로써 자신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해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합니다. 건강 관리는 모두에게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이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안성1동행정복지센터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트 서비스,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까지 다채로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행정서비스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어 있으며,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준비하여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X세대와 Y세대 모두를 위한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 및 건강 관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안성1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시간이 갈수록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