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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여기에! 무료 프린트와 인바디 측정까지, 필수 팁을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안사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안사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37306 |
주민센터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안사면 안신로 645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안사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54-830-5402로 전화하기 |
안사면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이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안사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 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안사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 및 팩스 이용이 무료입니다. 하지만 1인 1일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 주소
37306 경상북도 의성군 안사면 안신로 645054-830-5402
안사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welcoming을 해주셨습니다. 질문이 있을 때마다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4.8 / 5리뷰 3: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주셔서 어려움 없이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의 전문성이 돋보였습니다.
4.76 / 5리뷰 4: 이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들 덕분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프린트 서비스가 유용했습니다.
4.83 / 5리뷰 5: 여권 신청에 대한 정보도 상세하게 전달받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가 많아서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4.76 / 5리뷰 6: 인바디 측정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 대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4.93 / 5리뷰 7: 언제나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분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딱 필요한 만큼의 설명이 정말 좋았습니다.
4.95 / 5리뷰 8: 방문하기 전 미리 필요한 서류에 대해 연락을 드렸더니, 정확하게 안내해주셔서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4.88 / 5리뷰 9: 특히 다국어 안내가 되어 있어서 외국인 주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우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4.97 / 5리뷰 10: 여권 신청 관련 링크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4.8 / 5리뷰 11: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민원 처리가 스트레스 없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주 방문하고 싶네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를 한 후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전입신고를 통해 주민등록이 변경되면,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법적 요건이 충족되므로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처리를 위해서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위임을 받은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도 필수입니다.
또한, 본인이 기존 세대로 전입할 경우, 신고인 신분증이 필요하며 신고서 우측에 세대주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요즘은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여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서를 지참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문의는 안사면행정복지센터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전입신고는 여러 가지 세부 사항이 있으므로 꼼꼼하게 준비하여 적시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중요한 법적 서류로, 주로 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서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곳은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받고자 하는 서류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등기부 등본 발급에는 신청서와 함께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절차는 간단하며, 신청 후 즉시 발급받을 수 있어 부동산 거래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듯 안사면행정복지센터는 각종 민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등기부 등본 발급은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 각종 등기부 발급 시에는 신분증과 수수료가 필요하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안사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서비스와 팩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이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출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으며, 1인당 하루 최대 10매 정도의 출력량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량으로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프린트 이용은 필수적으로 소정의 절차를 밟아야 하며, 민원실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미리 준비해가면 보다 원활한 출력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밖에도 자주 필요한 문서 혹은 공문서의 복사 및 출력이 필요할 경우, 안사면행정복지센터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며, 구청으로 가야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여권 신청을 받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지역의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구청에는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전문 부서가 있으며, 여권 발급에 필요한 서류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여권사진, 신청서 등이 있으며,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관련 수수료도 지불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을 쉽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안사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안사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인바디 측정을 이용할 수 있는 기계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주민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언제든지 센터를 방문하면 측정이 가능합니다. 인바디 측정은 개인의 체성분을 분석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자주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바디 측정을 위해서는 기계 사용법을 숙지하고, 일정 수칙을 준수해야 하므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건강 관리 서비스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건강 관리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사면행정복지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안사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공기관입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 세무, 사회복지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서비스들이 많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민등록 신고 및 발급 서비스: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 각종 세금 및 공공요금 납부 서비스
- 사회복지 관련 상담 및 지원 서비스
- 여권 발급 관련 안내 및 신청 지원
이처럼 안사면행정복지센터는 단순한 민원처리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노력
안사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이 자주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진단, 예방접종, 종합건강검진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 environment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노인이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지원을 적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지속될수록 지역사회 전체의 건강 수준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안사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