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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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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여기에! 편리한 서비스와 필수 절차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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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22543
주민센터 주소 인천광역시 동구 안송로6번길 5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32-770-5880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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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림2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에서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 09:00부터 18:00까지이며, 발급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입니다.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권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주소

22543 인천광역시 동구 안송로6번길 5

032-770-5880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후기

4.86 / 5

송림2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많아서 방문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설명도 덧붙여서 해주셔서 모든 절차가 간단하게 느껴졌습니다.

4.8 / 5

시설이 아주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머무는 동안 편안했습니다. 특히 민원실이 넓고 밝아서 답답한 기분이 들지 않았습니다.

4.89 / 5

신고하는 과정에서 직원이 매우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처음 방문하는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빠르게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4.98 / 5

여기에서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공간도 넉넉하고 쾌적해서 기분 좋게 측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4.98 / 5

프린터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쉽게 인쇄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4.9 / 5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 한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센터 내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94 / 5

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절차가 간단하고 모든 것이 잘 안내되어 있어 스트레스 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4.81 / 5

직원들이 정말 열심히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4.88 / 5

정말로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4.93 / 5

관공서에서 이렇게 친절하고 깨끗한 곳을 만나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4.77 / 5

가까운 곳에 이렇게 유용한 센터가 있다는 게 행운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예정입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 주소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신고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를 통해 주민등록지가 변경되며, 각종 행정 서비스 및 소득세 신고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가 직접 하거나,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또는 직계혈족이 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위해서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고, 이때 신고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세대주가 아닌 다른 가족이 신고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합니다. 현재 거주 중인 세대에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 신분증과 함께 신고서에 세대주가 날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야 하며, 인증서도 필수로 필요합니다. 이는 편리하게 쳌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개인의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를 위한 필수 서류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 사전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면 신고를 훨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부동산 거래나 법인 설립, 기타 법적 행위 등을 위해서는 등기부 등본이 필요합니다.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러한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장소는 센터의 1층 로비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그리고 부동산등기부등본이 있습니다. 각 서류는 발급 시에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를 고려하고 있다면 본인의 소유 부동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향후 거래에 있어 투명성을 확보하고, 분쟁의 소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등기부 등본을 수수료 없이 발급받고자 한다면, 온라인과 같은 다른 방법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발급 소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대기 인원이 많을 경우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등기부 등본 발급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는 주민들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도록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하지만, 한 사람당 하루에 10장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출력은 어려운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용하지만, 대량의 문서를 출력해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프린터 이용시기를 설정해야 할 것입니다.

이용 시간은 센터 운영 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시간에 방문하면 언제든지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린트 서비스는 개인적인 문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정 관련 자료를 출력하는 데에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여권 신청은 처리하지 않습니다. 여권 발급을 원할 경우에는 구청으로 가야 합니다. 구청에서는 여권 신청 접수, 발급 및 재발급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여권용 사진, 신분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야 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의 안내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은 개인의 요구에 따라 시간적으로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계획하여 여권 발급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여권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각 지역의 법원이나 구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여권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이를 통해 원활한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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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림2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인바디 측정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 다양한 신체 정보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 시간 동안에는 모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은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센터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으며,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예약 없이도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가 중요해진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신체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것은 예방적인 차원에서도 매우 유익합니다. 정기적인 측정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필요 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 주민들이 인바디 측정기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타 필요 사항 및 연락처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행정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와 절차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언제든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행정 서비스는 서류 준비 과정에서 실수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모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나 필요한 정보가 있는 경우, 송림2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센터의 직원들은 친절하게 주민의 문의에 응대하며, 귀하의 문의 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민센터의 서비스는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항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하면 좋습니다.

결론

송림2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각종 서비스가 주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저희 센터를 통해 주민 여러분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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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림2동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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