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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파동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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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파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사파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51461
주민센터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암로 109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사파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55-272-5400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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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파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하며, 신고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사파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에 발급할 수 있으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의 수수료는 각 1,000원입니다.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야 하며,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파동행정복지센터 주소

51461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암로 109

055-272-5400

사파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 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어요! 필요한 모든 사항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9 / 5

센터 내부가 매우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시설이 현대적이고 쾌적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4.85 / 5

각종 신청서를 준비하는 데 있어 모든 과정이 간단하고, 직원분들이 도움을 잘 주셔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4.8 / 5

신청할 것이 많았는데,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모든 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75 / 5

모든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시설도 깨끗했고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4.9 / 5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모든 처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매우 도와주셨어요!

4.92 / 5

매우 유익한 방문이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너무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88 / 5

센터가 깔끔하고 직원분들이 정말 상냥하셔서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추천합니다!

4.95 / 5

센터 운영 시간이 정말 편리하네요! 필요한 서비스를 받기에 좋은 장소에요.

4.9 / 5

정말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로 이사한 후, 법적으로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정해져 있으며,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고는 세대주 본인이 직접 하거나, 세대주로부터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대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고는 반드시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해야 하며, 신고할 때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위임을 통해 신고를 진행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전입자는 기존 세대로부터 전입하는 경우에도 신고를 해야 하며, 이 경우 신고서에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인증서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므로, 대리인이 신고할 수는 없습니다. 전입신고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 미리 문의하여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미리 준비를 한다면 신고 절차가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 발급은 일반적으로 각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다양한 종류의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발급은 1층 로비에서 이루어집니다. 발급 받을 시에는 관련 서류와 함께 수수료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각 서류에 대한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1,000원입니다. 발급 신청 시, 개인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신분증을 제시해야 할 수 있으므로, 신분증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 종류의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를 파악한 후 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만약 한 번에 여러 서류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파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등기부 등본 발급 가능.
  •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수수료: 각 서류별 1,000원.

사파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터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류를 출력하거나 전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단, 1인당 하루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으로 출력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으로, 많은 주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프린터를 사용하기 원할 경우, 미리 문서를 준비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유선으로 인쇄하기에 적합한 파일 포맷을 확인하고, 필요한 내용을 사전에 정리해두면 절차가 보다 원활할 것입니다. 또한, 연구 결과나 중요한 자료를 프린트하려는 경우, 미리 안내된 규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양 맞춰 프린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필요한 정보를 더욱 간편하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사파동행정복지센터가 아닌 구청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주민센터가 여권 발급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여권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여권 발급은 일정한 절차를 따라야 하며,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로는 신청서, 신분증, 사진 등이 포함되며,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구청에 문의하거나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을 위한 구청 방문 시, 혼잡한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월요일 및 금요일이 분주할 수 있으므로, 중간 주중에 방문하면 보다 빠르게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 발급 소요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을 고려하여 신중히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권 신청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여권 신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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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파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사파동행정복지센터 내에 인바디 측정 기계가 배치되어 있으며, 주민들은 운영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데 유용한 도구로, 체중, 체지방, 근육량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 서비스는 모든 주민이 이용 가능하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1층 민원실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민원실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지를 파악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측정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은 예방이 중요하므로,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은 현명한 방법입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종합 정리

사파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터 및 팩스 서비스,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 여러 가지 행정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제공 방식과 필요 서류를 미리 익혀 놓는다면, 필요한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입신고와 같이 법적으로 의무화된 절차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여 신속히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파동행정복지센터의 서비스들을 잘 활용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 센터가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행정복지센터의 미래

사파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개발 و 개선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서비스 확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구축 등을 통해 실질적인 편의성을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에 따라 변화를 주도하는 것은 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정부의 정책에 따라 센터의 역할도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주민들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만큼 그에 대한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여 행정복지센터는 더욱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겠다는 목표 아래 모든 직원들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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