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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동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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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무료 프린트와 인바디 측정 서비스도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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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사우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10108
주민센터 주소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51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사우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31-5186-3619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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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할 경우 신고인 신분증이 필요하며, 온라인으로는 정부24를 통해 본인만 가능하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사우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 서류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필요하며,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사우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1인 1일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0108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51

031-5186-3619

사우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리뷰 1: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하러 갔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어요. 전입신고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4.9 / 5

리뷰 2: 방문했을 때 센터 내부가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어요. 다들 위생에 신경 많이 쓰시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4.8 / 5

리뷰 3: 필요한 서류나 절차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안내해주셔서 혼자서도 쉽게 이해하고 요청할 수 있었어요. 다시 가고 싶습니다!

4.76 / 5

리뷰 4: 필요한 서비스도 다양하고, 직원분들이서 모든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83 / 5

리뷰 5: 사우동행정복지센터 정말 좋아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4.76 / 5

리뷰 6: 여권 신청 관련해서도 친절한 안내를 받았고, 다음에 여권 발급할 때 꼭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4.93 / 5

리뷰 7: 시설이 깔끔하고 쾌적해서 대기하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자주 방문하고 싶어요!

4.95 / 5

리뷰 8: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도 무료라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런 점이 매우 좋았어요.

4.88 / 5

리뷰 9: 인바디 측정 서비스가 있어서 건강 체크도 할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4.97 / 5

리뷰 10: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전문적이셨어요. 다음에도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면 꼭 방문할 계획입니다.

4.8 / 5

리뷰 11: 공공기관인데도 불구하고 훨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를 통해 주민등록 주소가 업데이트되어 다양한 사회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혹은 직계혈족이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신고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신고인의 신분증이며, 위임으로 신고 시엔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이 함께 필요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새로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의 날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고자 할 경우, 정부24 웹사이트 (http://www.gov.kr) 를 통해 본인 인증서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므로 남의 명의로 신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신고 전 필수 서류에 대해서는 사우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합시다. 이러한 전입신고 절차를 거치면 새로운 주소지에서의 모든 행정적 소통이 원활해지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전입신고는 그 자체로 중요한 절차일 뿐만 아니라, 나아가 주민의 권리를 보장받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소유권 및 담보권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소유권 매매, 임대차 계약 등 중요한 거래에 필수적인 서류로 작용합니다. 발급은 사우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발급 신청 시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1,000원
  • 법인인감증명서: 1,000원
  • 부동산등기부등본: 1,000원

이와 같은 서류들은 발급 시 수수료가 부과되며, 모든 등본은 신청자의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따라서 발급 받고자 하는 서류의 종류에 따라 미리 준비해 갈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의 거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도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체크하고, 발급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등기부 등본은 단순한 형식적인 서류가 아닌, 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문서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부 무료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서 출력 및 팩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복잡한 행정 절차와 관계 없이 쉽게 필요한 자료를 출력할 수 있으므로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1인당 하루 10매 정도로 출력이 제한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대량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불편할 수 있으나, 일반적인 민원 처리나 간단한 서류 출력에는 충분합니다. 더불어, 프린트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 내부의 민원실에서 운영되므로, 출입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주민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일처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의 프린트 서비스는 주민들이 행정업무를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줍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사우동행정복지센터는 다양한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여권 신청 업무는 직접 취급하지 않습니다. 여권은 해당 지역 구청에서만 신청할 수 있으므로, 여권 발급이 필요한 주민들은 사전에 구청의 위치 및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은 여권 신청서 작성, 신분증 확인, 입회금 납부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여러 준비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 준비가 필요하며, 구청을 통한 여권 신청은 아래의 링크에서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여권 신청 시에는 본인의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이 필요하며, 신규 세대주나 성년 자녀의 경우 추가 서류도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여권 발급 후에는 국제 여행 시 필요한 법적 문서이므로 만료일 및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여권 발급은 보통 일정 기간이 소요되므로, 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 미리 신청하여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처럼 여권은 중요한 개인 신분 서류이기 때문에 반드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하며,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고 신청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인바디 측정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체성분 분석을 통해 개인의 체중, 체지방, 근육량 등을 과학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모든 주민이 이 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인바디 측정은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예약 없이도 가능합니다. 측정 결과는 개인의 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체중 감량이나 근육 증진을 목표로 하는 분들께 유용한 서비스이므로,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 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뜻깊은 활동입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러한 기회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리

사우동행정복지센터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프린트 서비스,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은 필요한 행정 절차 및 건강 관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이용하여 주민들은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건강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우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들은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우선 주민 등록이 되어 있어야 원활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전입신고와 같은 절차를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기능할 수 있으며, 여러 정부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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