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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한눈에! 방문 전 필수 서류와 서비스 이용 방법을 확인하고, 필요한 행정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해 보세요!
별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별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12112 |
주민센터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3로 64-21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별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1-590-8491로 전화하기 |
별내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등기부 등본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별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 시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각 1,000원입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은 가능한가요?
네,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 모든 주민이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입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주소
12112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3로 64-21031-590-8491
별내행정복지센터 후기
4.99 / 5별내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셉니다. 모든 질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대기 시간도 짧아서 좋았어요.
4.78 / 5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체계적인 관리가 돋보였어요.
4.88 / 5절차도 간단하고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또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매우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4.76 / 5여권 신청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자세한 안내를 받아서 큰 도움이 되었네요. 구청에 가시라는 팁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4.83 / 5인바디 측정 시설도 있어서 건강 체크하기 좋습니다. 여러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4.76 / 5프린트와 팩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여유롭게 필요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4.93 / 5센터 전체가 정돈되어 있어서 직원분들과 민원인 모두가 편안하게 이용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4.95 / 5장소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운영시간도 적절해서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4.88 / 5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4.97 / 5시민을 위한 공간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모든 민원처리에 대해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해야 하며, 이는 법적인 의무입니다.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별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고인 본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할 경우에는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할 경우, 신고서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하며, 역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지만, 이는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입 신고를 위해 필수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전에 별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각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별내행정복지센터는 그 중 하나입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의 등기부 등본 발급 장소는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이며, 각 종류에 따른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으려면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사무실 운영시간을 준수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발급 수수료는 현금으로 지불하며,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입신고를 위한 서류는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합니다.
- 등기부 등본은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여권 신청은 구청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별내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용에는 제한이 있어 1인당 1일 10매로 제한되므로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여러 행정적 서류를 출력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필요할 경우 미리 출력할 내용을 정리하여 방문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은 양의 출력이 필요하다면 근처의 프린트 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는 분주한 시간대에 이용하면 혼잡할 수 있으므로 피크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별내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구청으로 가야만 가능합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등록 및 일반 민원 업무를 위해 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여권 발급과 같은 특정 업무는 관할 구청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해야 하며, 구청의 웹사이트나 전화로 문의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발급 소요 시간과 절차에 대한 정보는 구청에서 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https://qoogle.tistory.com/5025)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별내행정복지센터 내에는 인바디 측정기가 마련되어 있으며, 운영 시간 중에는 모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로, 지나치게 많은 대기시간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체중, 체지방, 근육량 등 신체 조성을 파악하는 데 매우 유용하며,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체크한 결과에 따라 건강 관리 방법을 개선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
별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때는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혼잡 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여유를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고, 미비된 서류로 인한 불편을 방지해야 합니다. 셋째, 주민센터 이용 시간과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미리 확인하면 매우 유리합니다. 문의전화는 별내행정복지센터 공식 홈페이지나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면에서는 친절하고 빠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만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 준비물을 체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여권, 전입신고, 복지 서비스를 테마로 한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내용은 놓치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맺음말
별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행정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각종 민원 처리는 물론, 건강 관리와 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입신고와 같은 필수적인 사항부터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 등의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필요 시 꼭 방문하여 협조를 받으시기 바라며, 모든 행정 업무를 절차에 맞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정확한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전입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주민등록법 위반으로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여권 신청 시에는 신분증, 여권용 사진, 수수료가 필요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구청에 문의해야 합니다.
Q: 인바디 측정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A: 인바디 측정 결과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운동 및 식단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