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무료 프린트, 인바디 측정까지 놓치지 마세요. 지금 클릭하세요!
명호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명호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36252 |
주민센터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도천길 18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명호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로 전화하기 |
명호면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명호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 사이에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이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 주소
36252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도천길 18
명호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는데 매우 친절한 직원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필요한 서류 작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4.9 / 5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돈되어 있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85 / 5리뷰 3: 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줘서 처음 방문하는데도 불구하고 매우 수월하게 모든 처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4.76 / 5리뷰 4: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
4.8 / 5리뷰 5: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어서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4.93 / 5리뷰 6: 방문할 때마다 항상 바르게 안내해주셔서 매우 신뢰가 가는 센터입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4.95 / 5리뷰 7: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위임 서류에 대한 안내가 유익했습니다.
4.88 / 5리뷰 8: 매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센터입니다.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잘 제공되어 좋았습니다.
4.97 / 5리뷰 9: 복잡한 절차도 직원분들의 도움 덕분에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4.8 / 5리뷰 10: 명호면행정복지센터는 언제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찾을 것 같아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이사를 한 후 새로운 주소지로 등록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주택을 이전하여 새로운 거주지에 정착하는 만큼, 적절한 관리를 위해 전입신고를 통해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가 위임한 배우자 및 직계 혈족이 직접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할 때는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야 하며, 신고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위임 상황이라면,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할 경우, 신고인의 신분증 소지는 필수이며, 신고서 상에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는 온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는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방문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입신고 는 주민의 권리이자 의무로, 적시에 신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나 법인 설립 등 각종 법적 절차를 위한 필수 서류입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설치장소는 센터 1층 로비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 시간 내에 방문하면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다른 문서 및 서류도 필요한 경우 그에 따른 수수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 신분증 혹은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업무가 바쁜 날일수록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시간을 고려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이 서류는 상업적으로 매우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미리 인터넷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을 진행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등기부 등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민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직접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명호면행정복지센터의 위치와 시간에 대한 정보.
-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목록.
- 발급 관련 수수료 안내.
명호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이 문서를 인쇄하거나 송신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1인 1일에 최대 10매 정도로 제한이 있기 때문에 대량의 인쇄물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공공 재원의 낭비를 줄이고, 주민 각자가 공평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프린트 이용 시에는 센터 내에 마련된 컴퓨터나 복사기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는 현장에서 제공됩니다. 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쇄기기 및 상황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므로, 처음 방문하는 주민이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후에는 기기를 정리하여 다음 이용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협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명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할 수 없습니다.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일반적으로 취급되지 않으므로, 해당 서비스를 원할 경우 구청으로 직접 가셔야 합니다. 여권 발급은 신분 확인 및 여러 서류의 검토가 필요하므로, 구청에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권 신청은 국외 여행 등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적절한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구청 홈페이지나 관련 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급하게 준비하기보다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필요한 서류를 미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여권 신청 방법이 변화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명호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누구든지 운영 시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설정되어 있어, 정상적인 근무 시간 내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일반적인 체중 측정 뿐만 아니라, 체지방률, 근육량, 수분량 등 보다 정밀한 신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바디 측정은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진행할 수 있으며, 측정된 결과는 개인의 건강 관리 방안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므로,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자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조언도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성실하게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감사합니다.
결론
명호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관입니다. 전입신고를 포함하여, 등기부 등본의 발급, 여권 신청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며, 주민 복지와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주민의 편의를 위한 것이므로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합니다. 정확환 정보와 빠른 대응을 통해 더욱 원활한 행정 절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필요한 모든 서류와 절차에 대한 불확실함이 있을 경우 연락을 통해 안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명호면행정복지센터는 항상 주민과 함께하며, 필요한 서류와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 향상을 위해 이바지하겠습니다.
참고사항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적절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행정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