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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용 방법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클릭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대화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대화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34370 |
주민센터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심5길 10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대화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1-8075-9773로 전화하기 |
대화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어떤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각 서류는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나요?
네, 운영 시간 중 모든 주민께서 인바디 측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입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 주소
34370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심5길 10031-8075-9773
대화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대화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많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도 필요한 정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5 / 5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행정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어요.
5 / 5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응대가 매우 친절했습니다.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5 / 5공간이 넓고 쾌적해요. 대기하는 시간도 짧아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5 / 5인바디 측정기도 운영하고 있어서 저와 같은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유용하게 잘 이용했어요!
5 / 5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 / 5여권 신청도 구청에서만 가능하다는 정보를 미리 알려줘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5 / 5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고 배려가 깊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5 / 5각종 민원 처리에 필요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방문할 때마다 만족스럽습니다.
5 / 5최고의 서비스! 세심한 안내 덕분에 모든 것이 매끄럽게 진행됐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우리가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후에 반드시 해야 하는 법적 의무입니다.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진행해야 하며, 이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신고인은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고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신고자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만약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지 않고 위임받아 신청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본인의 신분증과 도장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로 전입하게 된다면, 신고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한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고 싶다면, 정부24(https://www.gov.kr)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고의 경우 편리하게 집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은 기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로서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의 위치는 편리하게 1층 로비에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며, 각 서류는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 경우,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일에만 운영되므로, 방문하기 전 미리 일정을 조정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기타 서류가 필요하다면, 관련 부서에 미리 연락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서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전면허증 및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을 꼭 가져가야 합니다.
- 출장소에 문의하여 필요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대화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1인당 하루 10매로 프린트가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대량의 문서를 출력해야 할 경우 사실상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이를 미리 염두에 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린트를 해야 할 문서가 10매를 초과할 경우, 여러 번 방문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주 이용하는 주민들은 미리 필요한 문서를 스캔하여 디지털 형태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할 때는 필요한 수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 즉 동사무소 단위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며, 꼭 구청으로 가야만 가능합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여권을 새로 만들거나 갱신하고자 할 경우, 가까운 구청의 여권 발급 사무소를 방문해야 합니다. 처리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시간을 할애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권 신청 바로가기](https://qoogle.tistory.com/50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사진 규격이나 필요한 서류, 수수료 등에 대해서도 사전에 충분히 확인한 후 준비하면, 원활한 신청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대화동행정복지센터 내에는 인바디 측정기가 설치되어 있어, 운영 시간 동안 모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주민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입니다. 인바디 측정은 자신의 체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로, 건강에 대한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해 있으며, 공공시설이므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건강 관리에 대한 방향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
결론
대화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등 여러 가지 행정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바디 측정과 같은 건강 관련 서비스도 제공됨에 따라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점들을 적절히 고려한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동행정복지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주민들은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의 편리함과 설명회 등이 잘 운영되길 바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대화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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