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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곡동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업무시간 프린트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여권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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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무료 프린트 서비스와 인바디 측정까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한 곳에!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클릭해 더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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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곡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금곡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 13615
주민센터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171번길 14
업무 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
금곡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051-309-6261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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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곡동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답변1.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답변 2. 금곡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질문 3. 금곡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할 수 있나요?

답변3. 금곡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무료지만, 1인 1일 10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361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171번길 14

051-309-6261

금곡동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리뷰 1: 금곡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전입신고가 수월했습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9 / 5

리뷰 2: 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쾌적해서 대기하는 동안 기분 좋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좋았습니다.

4.95 / 5

리뷰 3: 인바디 측정기도 너무 유용했고, 이용하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

4.76 / 5

리뷰 4: 모든 직원들이 밝은 미소로 맞아주어서 기분이 좋았고, 필요한 절차에 대해서도 명확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4.85 / 5

리뷰 5: 전입신고 과정이 복잡할까 걱정했는데, 친절한 설명 덕분에 금방 끝났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입신고란 무엇인가요?

전입신고는 특정 주소지로 이사한 후, 해당 주소지의 주민등록에 본인의 주소를 등록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전입신고를 통해 주민등록 법정사항을 업데이트하며, 이는 각종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한국에서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입신고는 이사 후 반드시 해야 할 중요한 절차입니다.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가능하며, 신고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전입 시, 신고서는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를 통해 수행할 수 있지만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가 준비된 후,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고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에 대한 정보는 사전에 해당 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입신고의 절차와 준비서류

전입신고를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와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첫째, 신고할 날짜를 정합니다.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가 마감일으므로, 이 점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둘째, 신고 당사자가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본인 및 세대주 신분증
  • 위임장: 세대주의 위임을 받는 경우
  • 전입신고서: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출

셋째, 신고 절차는 해당 서류를 지참하고 직접 금곡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진행합니다. 여기서 세대주가 날인한 신고서가 필요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와 위임자의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신고를 완료하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행정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단계이므로, 필요한 사항을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방법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법인 설립 및 기타 법적 행위에서 필요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서류입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장소는 센터의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 법인인감증명서
  • 부동산등기부등본

이 서류들은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고, 발급 수수료도 동반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대출이나 정부지원 등이 필요한 경우 등기부 등본이 필수적으로 요구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

금곡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하는 데는 몇 가지 제한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루에 한 사람당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서 대량으로 프린트 출력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따라서 많은 양의 자료를 출력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미리 다른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 시간에 관한 제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한 서류를 즉시 인쇄할 수 있어 행정 절차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권 신청 절차

여권 신청은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처리되지 않으며, 주민센터(동사무소) 수준에서는 수행할 수 없는 업무입니다.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청으로 방문해야 하며, 필요 서류와 절차에 대해 사전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권 관련 정보는 구청의 민원실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신분증과 여권 신청서, 그리고 여권 용도의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 신청과 관련된 세부적인 사항은 관련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권 신청 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인바디 측정 서비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인바디 측정기가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중에 방문하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주민들의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인바디 측정은 개인의 체성분을 분석하여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장비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여 개선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의 1층 민원실 내에 인바디 측정기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데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지 않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건강 관리를 도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민원 서비스가 있으며,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여러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설 대여 서비스, 각종 신청서 및 증명서 발급 서비스, 그리고 주민 건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주민의 참여와 의견을 반영하여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 사회 프로그램과 행사들이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주민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운영방침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 중심의 행정을 모토로 삼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주민의 필요를 바탕으로 구성됩니다.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하기 위해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모든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전문성과 친절함을 갖추고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방침을 바탕으로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위치 및 접근성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편리한 위치에 situated하여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버스 노선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주거지가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이용이 편리하며,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센터 내에는 원활한 민원 처리를 위해 대기 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의 온라인 서비스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온라인 서비스 역시 제공합니다. 주민들은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신청하거나 관련 정보를 탐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서비스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와 같은 서비스는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류 제출이나 서비스 이용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또한, 공지사항이나 주민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어, 필요한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는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대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도 유용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마무리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통해 모든 주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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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곡동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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