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입신고와 구만면사무소 이용법을 완전 정복하자! 전입신고 방법은 물론, 등기부 등본 발급과 무료 프린트 서비스까지 모든 정보를 담았다. 클릭하고 필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구만면사무소
주민센터 이름 | 구만면사무소 |
주민센터 우편번호 | 52908 |
주민센터 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구만면 영회로 1765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구만면사무소 전화번호 | 📞055-670-5451로 전화하기 |
구만면사무소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구만면사무소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 시에는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지만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구만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며 각 1,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구만면사무소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권 신청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구만면사무소 주소
52908 경상남도 고성군 구만면 영회로 1765055-670-5451
구만면사무소 후기
4.99 / 5구만면사무소는 정말 친절한 직원들이 많아요.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응대도 빠릅니다.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4.78 / 5시설이 깔끔하고 쾌적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모든 과정이 수월했어요.
4.88 / 5구만면사무소에서 전입신고를 했는데, 절차가 간단하고 직원분들이 안내를 잘 해주셔서 쉽게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4.76 / 5이용하는 동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정말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도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4.83 / 5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 하지만, 구만면사무소에서 미리 필요한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76 / 5프린트와 팩스 서비스가 무료라니 정말 놀라웠어요. 필요한 서류를 금방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4.93 / 5구만면사무소는 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다음에도 꼭 방문하고 싶어요.
4.95 / 5정말 훌륭한 서비스와 친절한 직원들이 있는 구만면사무소! 항상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4.88 / 5구만면사무소를 다녀온 후, 친절한 설명과 깨끗한 시설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것 같아요!
4.97 / 5모든 서비스가 잘 이루어지는 구만면사무소! 직원분들이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전입신고를 통해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변경함으로써, 공공 서비스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부터 위임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구만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며,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만약 위임을 받아 신고를 하게 된다면, 세대주 본인의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입자가 기존 세대에서 새로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 신분증과 함께 신고서 상에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 후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위해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구만면사무소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게 전입신고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및 각종 법적 절차에서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구만면사무소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하고 있으며, 이들 서류의 각 발급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구만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이루어지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전자적으로 발급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법인과 관련된 서류는 더욱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며, 필요한 모든 서류를 신속하게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발급 요청 시에는 처리 시간을 고려하여 여유롭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서류를 동시에 요청할 경우, 소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이 점 또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구만면사무소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등기부 등본 발급 수수료: 각 1,000원
- 온라인 발급 가능: 인터넷을 통한 전자 등기부 등본 발급
구만면사무소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구만면사무소에서는 간단한 사무 서비스로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린트 서비스는 한 사람이 하루에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대량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조치로, 많은 이용자들이 공정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받기 위함입니다.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구만면사무소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사무소 내에 비치된 프린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문서와 함께 방문하시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린트 서비스의 이용이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감안하시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양식이나 문서를 출력할 때 이 서비스는 큰 도움이 되며, 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구만면사무소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구만면사무소에서는 직접 취급하지 않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는 여권 발급 및 신청 업무를 수행하지 않기 때문에, 여권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청을 방문해야 합니다. 구청에서는 여권 신청 및 발급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니,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준비해 방문하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여권 신청서, 신분증, 사진 등의 기본 자료가 필요합니다. 원활한 신청 처리를 위해 기본적인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각 구청마다 여권 신청 서류 준비에 대한 정보가 상이하므로, 가까운 구청에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문의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여권 신청에 필요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구만면사무소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구만면사무소에서는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신체 구성 성분을 분석하여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구만면사무소 내에 있는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에는 모든 주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해당 시간 내에 방문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기계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측정 시에는 간단한 준비사항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측정 결과는 개인의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얻은 데이터는 다이어트, 운동 계획 등 건강 관리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므로 많은 주민들이 이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만면사무소에서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구만면사무소의 다양한 서비스
구만면사무소에서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구만면사무소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입신고 및 주민등록 관리 서비스
- 여권 신청 및 발급 관련 정보 제공
- 법인 및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 서비스
- 인바디 측정 및 건강 관리 서비스
-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
이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구만면사무소는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행정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으며,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구만면사무소 이용 시 주의사항
구만면사무소를 이용하기 전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각종 서류를 준비할 때 필요한 서류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 시 운영시간을 확인하여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영시간 외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잘 계획하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셋째, 인바디 측정과 같은 서비스는 순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넷째, 프린트 서비스와 같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매수 제한이 있으니, 대량 대고 및 출력이 필요할 경우 따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구만면사무소를 이용하시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은 항상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구만면사무소는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결론
구만면사무소는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 진료 건강 관리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편안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구만면사무소에 문의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