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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까지,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한눈에! 무료 프린트까지 가능하니, 필요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27486 |
주민센터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금봉대로 410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43-850-8971로 전화하기 |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프린트는 얼마나 할 수 있나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프린트는 무료이나, 1인 1일 10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주소
27486 충청북도 충주시 금봉대로 410043-850-8971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후기
4.99 / 5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처음 가는 곳이라서 불안했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4.78 / 5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바디 측정기도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88 / 5전입신고를 위해 방문했는데, 필요 서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시고, 모든 과정이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4.76 / 5주변이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여서 업무를 처리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4.83 / 5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의 프린트 서비스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간단한 서류를 출력하는 데에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4.76 / 5여권 신청 관련 문의를 했는데,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져서 편리했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명확하게 전달되어서 좋았어요.
4.93 / 5친절한 직원과 깨끗한 시설 덕분에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습니다. 덕분에 필요한 서류를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4.95 / 5아주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음에도 꼭 이용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4.88 / 5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모든 일을 마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시설도 막혀 있지 않고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4.97 / 5여기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반드시 해야 하는 법적 의무입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부터 위임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수행할 수 있으며,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방문 시에는 반드시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만약 위임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에는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특히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하는 경우, 신고인 신분증을 준비하고 신고서에는 세대주가 날인해야 하므로 이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전입신고도 가능하게 되어있으며, 정부24 웹사이트(http://www.gov.kr)를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므로 다른 사람의 대리신고는 어렵습니다. 특히 방문하기 전에는 필요 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 발급은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센터의 1층 로비에서 주말을 제외한 평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발급 가능한 서류에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그리고 부동산등기부등본이 포함되며, 각각 발급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이러한 서류는 주로 법적인 문제나 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 시 빠르게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등기부 등본은 법원이나 부동산 거래소 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세금 신고, 계약 체결, 분쟁 해결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며, 때로는 금융기관과의 거래에서도 요구됩니다. 미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하는 것이 발급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입니다.
-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의 위치와 운영시간 정보
-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서류 및 발급 수수료
- 등기부 등본의 다양한 활용 사례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들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한 사람당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으로 출력할 경우에는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이용 시 유념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문서 작업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센터 내부에 설치된 프린터기를 사용하여 문서 복사 및 인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프린트를 하기 전에는 출력할 문서를 준비하고, 프린터 사용 방법에 대해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량의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정해진 일정을 고려해 방문하면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주민센터 수준에서는 처리하지 않으며, 구청으로 가야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와 같은 주민센터에서는 기본적인 민원 서비스만 제공하기 때문에 여권과 같은 특정 서류 신청은 구청의 여권 부서를 방문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일정한 서류와 신원 확인이 필요하며, 여권 신청서 작성은 구청에서 이루어집니다. 여권 발급 소요 시간은 대개 2주에서 4주 사이로 예상되며, 긴급한 여권이 필요할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구청에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인바디 측정기가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주민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건강 관리와 관련된 유용한 데이터 제공으로,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해당 시간대에 언제든지 방문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있으며, 주민들은 간단하게 본인의 신분 확인 후 측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보다 나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얻은 결과는 개인적인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안내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의 민원 처리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 교육 프로그램, 문화 행사 등 폭넓은 서비스를 통해 지역 사회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센터를 통해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
- 민원 처리 및 상담 서비스
- 문화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건강 관리 및 복지 서비스
- 제증명 발급 및 행정 서비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주민 지원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 검진이나 교육 기회 제공 등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해 자발적으로 이끌어지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해당 센터를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정기적으로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의 필요를 반영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센터의 운영이 보다 원활해지고, 지역 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 | 운영 시간 | 비고 |
세무 상담 | 09:00~17:00 | 사전 예약 필수 |
민원 서류 발급 | 09:00~18:00 | 즉시 발급 가능 |
인바디 측정 | 09:00~18:00 | 신분증 지참 |
이 표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와 관련된 운영 시간 및 비고를 정리한 것입니다. 주민들은 필요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며, 미리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주민들이 더욱 쉽게 센터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 사회의 연결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단순한 행정 서비스 제공에 그치지 않고, 지역 사회와의 연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하여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모여 소통하고, 지역 사회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연결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며, 지역 사회의 연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센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사회의 공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입니다.
결론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 관리와 지역 사회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등 여러 행정 서비스와 함께 프린트, 인바디 측정 등의 유용한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어 많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센터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센터에 문의하거나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연계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기대됩니다.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하여 더욱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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