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부터 인바디 측정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세요!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무료 프린트는 1일 최대 10매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서둘러 방문해 보세요!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47543 |
주민센터 주소 |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180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51-665-5751로 전화하기 |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과,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에서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서류로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있으며 각 서류의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와 팩스 이용은 무료입니다. 그러나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출력은 어렵습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주소
47543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180051-665-5751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후기
4.92 / 5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 다녀왔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무척 감동적이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빠짐없이 설명해주셔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4.98 / 5시설이 정말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환경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4.98 / 5전입신고를 위해 방문했었는데,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혼란이 없었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5.0 / 5인바디 측정기도 있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딱 맞는 서비스였습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4.78 / 5여권 신청은 구청에서 해야 한다는 안내를 해주셔서 혼동이 덜했습니다. 정보 제공이 꽤 유용했습니다!
4.91 / 5프린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10매 한정이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했습니다.
4.85 / 5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준 경험이었습니다. 항상 이렇게 친절하고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해줬으면 좋겠습니다!
4.95 / 5전체적인 서비스 만족도가 높고,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고 싶습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4.98 / 5여기 덕분에 모든 일처리를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4.83 / 5거제3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신뢰가 가는 기관입니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하고 싶습니다.
4.97 / 5정말 기분 좋은 방문이었습니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새로운 주소지로 이사한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를 통해 주민등록상 주소를 갱신하게 되며,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원활해집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 혈족이 관할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가 있으며, 이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포함합니다. 위임을 통해 신고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할 경우, 신고서 상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서가 있다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거제3동행정복지센터로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서류가 준비되지 않으면 대기 시간이나 번거로움이 클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시 필수적인 서류로, 정확한 소유권 및 권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 등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발급 장소는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각 서류당 1,000원이며,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정확하게 준비하여 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특히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법적 문제와 연관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만약 발급받기를 원하지만 시간 여유가 없다면, 사전 예약 또는 대리인에게 위임해 발급받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준비 과정을 통해 원활하게 필요한 서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부동산의 주소를 확인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 해당 서류를 직접 발급받으러 가기 전에 확인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서류 발급 시 대리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니 필요 시 미리 위임장을 준비합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프린트와 팩스는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하루에 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양은 제한이 있습니다. 1인당 하루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대량으로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는 다른 방법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며,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행정 서류를 인쇄할 때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린트하는 과정에서 여유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미리 필요한 자료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공기관의 특성상 사용 중인 기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는 시간 안에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은 우리나라에서 여행이나 해외 비즈니스 등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그러나,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권 신청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권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구청에 방문해야 합니다. 구청은 여권 신청 및 발급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담당하고 있으며, 주민센터보다 더 전문화된 여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 과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청서 작성과 필요한 서류 제출 후 사진 촬영이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각종 신분증과 사진, 신청서 등이며, 이에 대한 정보는 구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하거나, 해당 구청에 직접 문의하여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이 필요할 때는 미리 준비하여 발급 대기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할 수 있습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 중 하나입니다.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 누구나 인바디 측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운영 시간 동안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며,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를 통해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 다양한 건강 지표를 파악할 수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인바디 측정 후에는 결과를 바탕으로 식단 조절이나 운동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건강 지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있어 보다 나은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거제3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을 위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장소로, 각종 신고, 서류 발급, 건강 관리 및 여권 신청 등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시설을 활용하면 주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주민들은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받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직원과 상담하여 최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추가 정보
거제3동행정복지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특정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방문 전에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종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구비 서류 및 수수료에 대해서도 미리 체크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거제3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소중한 자산으로,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